이번에 리뷰할 책은 [나의 하루는 세 번 시작된다] -유근용
입니다.
우선은 저자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저자 소개
저: 유근용 (초인 용쌤)
저자는어린 시절 학대 속에서 방치된 채 자란 상처와 원망을, 오토바이와 싸움으로 풀어내며 방황하는 10대를 보냈습니다. 군대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과 마주하고 명문대생인 동기를 보며 배움의 필요성을 깨달은 뒤로 제2의 인생을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가정과 환경, 재능 등 바꿀 수 없는 것에 절망하는 걸 멈추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하나씩 실천하면서 인생을 리셋하기로 한 것입니다.
현재 저자는 (주)준민컴퍼니, (주)라이프체인징, (주)케이알인베스트먼트 등 13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CEO이자, 100억대의 자산을 이룬 투자자이며,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을 통해 2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소통하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15년간 150권 이상의 노트를 써온 기록과 1500권 이상의 독서 때문이었습니다. 좋은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었음에도 30대 초반까지는 체대 입시를 준비하다 몸이 망가지기도 하고, 경찰 시험을 포기하기도 하고, 노점상을 하기도 하고, 배달 알바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초인’이라는 별명답게 끝까지 해내고야 마는 열정으로 몇 번이고 다시 일어서며 성공을 일궈냈습니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수많은 도전의 기록에서 핵심만 뽑아낸 이 책은 빛나는 미래를 위해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응원의 메시지입니다.
저서로는 《일독일행 독서법》 《1일 1행의 기적》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1인 법인 투자의 기술》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공저) 《왕초보도 바로 돈 버는부동산 경매의 기술》(공저)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 결핍을 성장 에너지로 바꾸는 방법
1장 하루를 세 번 사는 남자, 유근용입니다
하루를 3일처럼 사는 법
내 인생을 바꾼 질문과 만나다
성공은 스펙을 따지지 않는다
의지를 믿지 말고 감각을 활용하라
성공할 수밖에 없는 체질 만들기
150권의 노트가 나에게 알려준 것
100일만 미쳐라
목표가 없으면 관성으로 산다
비전이 없다면 과감히 접어라
6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비밀
2장 성장의 하루
: 자수성가도 혼자서는 불가능하다
기댈 곳 하나 없는 이들에게
성장하는 사람만 주변에 두어라
나의 세계를 넓히는 방법
열등감을 불쏘시개로 만들기
자수성가는 혼자 성공하는 게 아니다
두 가지 관계가 모두 필요하다
좋아하는 일만 하면 돈은 따라오지 않는다
3장 도전의 하루
: 무수히 많은 성공의 점을 찍어라
월 생활비 30만 원, 부동산 투자를 결심하다
서울 땅 1000평을 갖는 법
내 인생의 결정적 순간 만들기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몸부터 움직여라
실행의 선순환 법칙
작은 보상의 큰 힘
슬럼프는 잘하고 있다는 증거
나의 계절은 아직 오지 않았다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4장 확장의 하루
: 성공을 나눌수록 내 영향력은 커진다
인플루언서가 되는 법
내 콘텐츠가 돈이 된다는 걸 깨닫다
수익을 얻는 SNS는 무엇이 다른가
내 스토리가 통하게 하라
문제가 생겼다? 콘텐츠가 생겼다!
다 알려주는 것이 차별화가 된다
나눌수록 성공의 크기는 커진다
5장 성공을 가속화시키는 초성장 독서법
5가지 스노볼 성공 법칙
가장 빠르게 환경을 바꾸는 법
좋은 책에 둘러싸여라
초보자가 책을 읽는 가장 쉬운 방법
읽은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법
에필로그 | 결코 멈추지 말아야 할 질문 ‘어떻게 살 것인가’
책 소개
오늘을 내 인생의 결정적인 순간으로 만들어라!
13개 법인의 CEO, 100억 자산의 투자자, 20만 구독자 인플루언서
6년 만에 이 모든 것을 이뤄낸
‘갓생 살기’의 끝판왕, ‘초인 용쌤’의 하루 3등분의 기적!
나조차 미래의 내 모습이 기대되는 오늘을 사는 법!
“30대 초반까지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맥도날드에서 배달을 했었죠, 하루에 8시간 이상씩. 지금은 순자산 70억 정도 됩니다.”
이 문장으로 시작된 동영상은 많은 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1148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 영상의 주인공은 『나의 하루는 세 번 시작된다』의 저자인 유근용 대표입니다. 현재 그는 13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CEO이자, 100억 대의 자산을 이룬 투자자이며,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독자 20만 명과 소통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10대엔 학대로 상처받은 문제아였다가, 20대에 억대 연봉의 영어 강사가 되었지만, 30대에 다시 맥도날드 배달 알바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던 그가 어떻게 단 6년 만에 100억 자산의 CEO가 되었을까?
『나의 하루는 세 번 시작된다』는 단기간에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이룬 유근용 저자의 하루를 통해 저자가 어떻게 성공 경험을 쌓아 오늘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는 독서 모임, 강사, 블로그 마케팅, 작가,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 사업 등 재테크 분야에서 한자리를 차지하는 돈 버는 방법들은 모두 섭렵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무수한 실패와 성공을 거쳤고, 그 경험을 150여 권의 노트에 기록해 왔습니다. 이 책은 그 노트에서 핵심적인 내용만을 뽑아서 만들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오늘’이라는 하루의 시간을 성공의 단위로 만드는 법을 익히고, 매일 성공 경험을 쌓아나간다면 그토록 바라던 내일이 바로 ‘오늘’이 될 것입니다.
“가난하고 능력이 없던 저는 지금의 부를 만드는 데 6년이 걸렸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하는 것이 수없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저보다 빠르고 쉬운 길로 성공하세요.”
느낀점
처음 책을 읽고 느낀 건
방황하고 힘든 시절이 있었지만 현실을 극복하고 빠른 시간에 성공을 이룬 저자를 보고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제가 하는 독서법이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읽을 책들을 생각하면 와닿는 내용 빼고는 잘 기억에 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저자의 가르침대로 잘 기록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자가 강조하는 일독일행을 꼭 실천할 것입니다.
千思不如一行
천사불여일행
천 번 생각하는 것보다 한 번 행동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 <나의 하루는 세 번 시작된다>, 유근용